TITAMAX

녹슬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 가는 황금에스티
제품소개
Inco Color
전기-화학 공법으로 생산되는 경제적인 컬러제품입니다.
Inco Color
스테인리스를 산성 용액에 침지시켜, 대략 2~3nm 두께의 산화물 층을 형성시키고 산화물 층의 두께 차에 의한 빛의 간섭작용에 의해서 여러 가지 색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화학, 전기적인 공정을 통해 형성된 크롬산화물의 시각적 간섭현상을 이용해 다양한 색상을 구현하였습니다.
Inco HL(헤어라인)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활용도가 특징입니다.
Inco MR(미러) 제품은 인테리어 고급화 추세에 따라 조명부나 진열대 등에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HL, MR 이외에도 TITAMAX의 다양한 표면가공품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공급규격
강종 두께(mm) 폭(mm) 길이(mm)
304/201 0.5~3.0 ~1,524 ~5,000

 

 

Inco Color
스테인리스강 표면에 색상을 입히기 위한 방법으로 오래 전부터 크롬 및 황산 또는 산화제를 함유한 고온용액에 침지시키는 시도가 이루어져 왔다. 하지만 이 방식으로 얻어진 초기의 컬러막은 너무 부드럽고 다공성이어서 충분한 내마모성을 갖지 못했다.

1972년 이 분야에서 최초의 돌파구가 발견되었으며, Inco-process라고 알려진 방법이 연구 되었다. 이는 크롬산화물의 양극 전기도금을 기반으로 한다. 착색공정은 스테인리스강 산화물을 화학적으로 처리하여 스테인리스강을 부식시킨다. 이과정의 크롬산화물 층은 0.02~0.36마이크로미터의 두께 범위로, 이 막에서 발생하는 빛의 간섭에 의해 다양한 색상이 구현된다.

오스테나이트 스테인리스강은 특히 전기 화학적 또는 간섭성 착색공정에 적합하다. 페라이트 스테인리스강은 이 공정에서 오직 짙은 회색으로만 처리가 가능하다.
크롬산화물 피막은 자외선에 대해 높은 저항성을 갖게 되며, 막 자체가 투명해서 제품표면 질감의 변화가 없다.

 

주의사항
- 벤딩, 드로잉 등의 가공공정에서 가공부위 컬러막의 두께가 얇아져 색상의 깊이가 변할 수 있음을 설계 시 고려해야 한다.
- 용접시, 컬러부위의 열손상이 있으므로 숨겨진 부위에 용접작업을 하거나, 접착제, 볼팅, 리벳팅 등 기계적 체결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산세 및 에칭, 전해연마는 컬러층을 파괴할 수 있다.
APPLICATION CASE